> 사업영역연구개발
   




통합리스크관리 통합리스크관리시스템은 위험가중치와 시뮬레이션 방법으로 관리되는 개별리스크(신용,시장,운영)와 Valuation 기반의 유동성 및 금리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위기상황 분석이 가능한 시뮬레이션 기능과 금감원보고서를 지원하는 통합보고서마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리스크관리 업무를 전반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주요 구성요소)
바젤1,2,3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다중연산처리 성능이 뛰어난 리스크측정모듈
ETL기반의 표준 데이터베이스

통합 리스크관리를 지원합니다.
IFRS
금융상품평가
IFRS 요건을 충족하며 금융자산과 부채의 수익인식과 공정가치를 산출하는 시스템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현금흐름계산,상각계산이 엔진(라이브러리) 형태로 탑재되어 있고, 대손충당금산출,공정가치산출이 가능한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워크플로우 기반의 실시간/배치/재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신속한 결산작업과 반복되는 데이터검증을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더큰소프트의 모든 라이브러리는 계산이 필요한 각종 시스템에 융합되거나 독립적으로 실행되도록 Ansi C로 개발되었으며, 연구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업종별(캐피탈,증권업) 표준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대우정보의 여신시스템에도 더큰소프트 계산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성능개선
DMX/DMX-h
데이터 처리속도를 향상시키는 솔루션입니다.

DMX는 ETL분야 세계최고의 처리속도를 인정받은 Syncsort사의 특허 알고리즘(Sort,Join,Filter)을 기반으로한 솔루션입니다.

기존의 DI 솔루션(Datastage,Informatica,Datastream 등)은 데이터가 많아지면 성능 이슈가 발생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기관에서는 이를 해결하고자 인프라를 증설하거나 튜닝과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 해결책은 되지않고 있고 시스템 성능은 한계지점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더큰소프트는 자원증설 없이 해결할 소프트웨어적인 방법과
CUDA,SPARK,HADOOP 등 빅데이터기술을 활용한 성능개선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DMExpress가 첫번째 대안입니다.
핀테크 금융IT기술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기획합니다.

여신관리,스마트뱅킹,스마트평가모형,실시간리스크측정과 조기경보,빅데이터리스크지표산출 등 금융IT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핀테크의 진화된 금융서비스를 연구합니다.

인터넷은행 여신시스템 구축
P2P대출서비스 플랫폼 제공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고객행동지표 및 평가모형 개발

핀테크의 강력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CUDA 금융자산의 리스크량은 시뮬레이션 방법으로 값을 산출합니다.
시뮬레이션은 시나리오(가정)를 기초로 실행되면서 많은 프로세서를 필요로합니다.
이에따라 몇몇 금융기관에서는 다수(20~30대)의 서버를 병렬로 구성하고 부하분산 솔루션(Agent)을 도입하여 자산가치평가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사에서 제공하는 CUDA는 알고리즘에서 GPU를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는 API입니다.
GPU는 일반 CPU보다 그 처리속도가 빨라 반복계산이 많은 시뮬레이션에 활용된다면 탁월한 성능을 확보할 수있습니다.

더큰소프트는 가치측정 등에 사용할 수 있는 CUDA기반의 시뮬레이터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일반 CPU보다 200배 이상의 성능개선을 확인하였습니다.
NOW IS      "고객님의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